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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년도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자동차 특성화 전형 편입 가결수기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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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2학기부터 편입을 준비하면서 이번 첫 9학년도에 아주 대학교 기계 공학과 자동차 특별 전형의 첫반 편입학에 처음 합격하게 되옷슴니다. 우선 저는 전적대에서 같이 룸메이트로 친했던 선배가 같은 전형으로 편입해서 그 선배에게 추천을 받았습니다. 또 인터넷 검색에서 자동차 특별 전형 관련 블로그를 보고 정의 이야기 운 좋게 아주대 선배와 연락이 되어 자기소개서 뿐만 아니라 면접까지 당신 무본인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전형에 대해서 잘 모르고, 또 인터넷 자료도 부족하여 저도 이 글을 보고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나는 적대/단위/토익 호 니시오 학교 기계 공학부 자동차 공학 전공/4.23/885​, 아주대 기계 공학과 자동차 특성화 특별 전형?:아주 대학교에 있는 전적 대학이 자동차 관련 학과 전공/졸업자에 하쿠 그와묘은는 전공이 "자동차"이 명기가 되는 것만 지원할 수 있는 특별 전형임. 도 했다 평균 평점 4.5점 만점에 3.5점 이상의 분들만 지원할 수 있으며 총 2단계에 걸친 합격자를 가리슴니다. 첫 전형의 경우 전 적대 GPA와 자기 소개서, 2차는 첫 성적과 면접으로 진행합니다. 첫 9학년도 편입 요강을 첨부했으니 꼭 읽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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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계(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먼저 자기소개서에 대해 알려드리면 일. 나의장점과단점을기술하고장점을이용해서성취한사례,또는단점을극복하기위해노력한사례에대해서구체적이고상세하게기술해주세요.(일본 000자 이내)​ 2. 내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경험을 한 카웅데우에서 일반 편입학(자동차 특성화 특별 전형)지원 동기와 지원을 위해서 어떠한 노력과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이고 세심하게 서술하세요.(일본 000자 이내)​ 3. 자동차 공학 분야의 리더로서 세로프게 영역을 개척하는 미래 공학도의 역할 모델을 나의 향후 진로 생각과 관련해서 서술하세요(날 000자 이내)​ 4. 자기 소개서에 기술한 야키울 단서(물증)서류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하세요(최대 3개까지 작성 가능.개요를 작성하는 증빙(물증)서류는 원본(또는 원본 대조필의 사본)을 제출해야 인정됩니다).※서울 류면, 주제, 활동 기간(0000년 0월 0000년 0월:총 0년 0개월)관련 장소, 관련 기관, 관련 목적(또는 목표)주요 야기 및 결과(400자 이내로 기술)을 증명(물증)서류별로 빠짐없이 작성하세요.※고등학교과정 이후의 활동인기만 인정한다(고등학교 포함).이상과 같은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전형 자체가 자동차 관련 학자인 분만 지원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의 주요 분야인 자동차 관련 활동과 관련지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2년간 대학생 활에서 진행된 프로젝트나 대외 활동을 기반으로 각 질문 항목에 맞추어 앞서고 말한 활동을 통해서'무엇을 배우고 이러한 성과를 이뤘다.이런 식으로 이야기 텔린이 되는 게 중요하다. 또얼마나자기가매우대편입을위해서준비했는지,즉동기와관련해서기술하는것이가장중요한것이라고생각합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본 경험이 없어서 처음엔 당황스럽고 많이 생각했습니다. 특히 제가 한 활동을 동기와 관련짓는 것이 많이 어려웠습니다... 생각을 많이 해서 작성해야 할 것 같아요.​ 각 질문 항목들이 일 000자 이내로 작성하는 적지 않은 분량이지만 나는 꽉꽉 꽉꽉 채워서 작성하 슴니다. 그 때문에 연 쓴 자기 소개서에 보강 증거 서류를 3개 쵸움브 수 슴니다. 이 증빙서류는 학교에 보내야 하지만 꼭 복사로 골라서 학교에 가서 원본과 대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저같은 경우는 가끔 없어서 보동원본을 보냈는데 이것을 돌려받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얼마나 편입을 위해 준비했는지 보여주시면 됩니다. 꼭 3건 쵸움브하지만 자기 소개서 야키그와 어울리는지 말 테루 링과 동기가 나올까 생각하고 처음의 부하여면 되슴니다. 앞에 통과하신 분들 보면 대외활동증명서, 봉사활동, 어학성적을 잘 첨부합니다. 저같은경우에는성적장학금증서,대외활동,그래서어학성적을제출했어요. 데당히데 기계 공학과는 졸업 시, 토익 730점 이상이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어학성적이 이 편입전형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에 통과한 사람들의 경우 전체 어학 성적 있으며 대부분의 토익 800점 이상입니다. 다시 토익 885점의 점수로 좋은 인식이 상하고 싶슴니다. 이 전형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토익을 꼭 딸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처음 첨부하는 증빙서류가 많다면 반드시 스프링제본을 해서 학교에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다음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내가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처음 써본다. 저처럼 많이 읽고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것. 나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하고 장점을 이용하여 성취한 사례 또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사례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기술해 주세요.(일본 000자 이내)[저의 가장 큰 장점은 리더십입니다.]'점검계획 및 통계' 강의를 들으면서 팀을 짜서 공학적 지식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계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최적 설계를 제시한 경험이 있습니다.저희 조에 주어진 과제는 대나무 화살로 자동차 프레임더를 제작하여 기존의 형상보다 더 큰 하중과 충격을 견디는 프레임더 구조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저희 팀은 PLAD 제작을 포함하여 CATIA 프로그램을 이용한 CAD 제작과 해석, MATLAB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치 해석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수업하였습니다.하지만 처음 접하는 과제에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응용하기엔 저와 제 팀원들은 전체 방향을 못 잡고 낙담했습니다. 또한 저는 평소에 소극적인 성격으로 간단한 질문도 하지 못했던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과제에 대해 좌절하지 않고 조장으로서 책이 다감을 가지고 단점을 극복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가 속한 자동차 제작 동아리 선배에게 조언을 구하고 인터넷에서 현재 생산되고 있는 차량에 적용되는 트러스 구조를 분석하기 위해 관련 기계공학 지식을 공부했습니다.트러스구조로설계한프레임의안정성을측정하기위해비틀림강성을척도로기존프레임과비교하여CATIA해석에서전면부와후면부의우측좌측에수직된하중과수평한하중을주어측정하였습니다. 이 측정치를 MATLAB 프로그램에서 수치화하여 나타낸 결과 기존 프레임보다 더 나은 비틀림 강성과 강도를 보였고, 이를 통해 최종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으로서의 활동에서 역할분담 다음으로 어려운 역할을 맡은 팀원을 돕기 위해 구조역학 연구실 선배들에게 직접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받아 함께 과제를 해결했습니다.전체 함께 노력한 결과 성공적으로 발표를 마치고 A+학점을 받아 숨니다.(증거에 따른 학기 최종 성적 4.32라는 점수를 성취하고 학과 일등을 하고 전액 장학금을 수여하 슴니다.(증빙 것, 2)​ 2. 내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경험을 한 카웅데우에서 일반 편입학(자동차 특성화 특별 전형)지원 동기와 지원을 위해서 어떠한 노력과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이고 세심하게 서술하세요.(일본 000자 이내)[지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학업에 충실하 슴니다.]자동차의 구조를 실질적으로 보고 구동하는 실습 수업은 다양한 파워트레인(가솔린디젤모터)의 구동방식을 이론과 실습하고 공부할 수 있어 미래의 파워트레인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이 대체연료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에 관심을 갖게 하고 전기자동차를 연구하는 엔지니어가 되고 싶었습니다. 전문의가 되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 동향을 파악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에 올해 4월'20일 8 EV트렌드 코리아'에 방문하고(증거 3)다양한 전기 차를 접하고 알옷슴니다.현재의 배터리 충전식 전기 자동차(BEV)의 부족으로 장거리 운행의 제약이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필요할 것이다. 이는 전기자동차의 전력을 관리하는 EPCU(Electric Power Control Unit)의 효율성에 대한 연구가 중요하다는 것으로, 자동차의 SW 매핑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자동차 SW 제어에 관한 수업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이나 전자 제어에 관한 지식을 얻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관련분야에 대해 검색하다가 아주 대학 기계공학과에 자동차 SW 커리큘럼이 있다는 것을 알고 편입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현재 배우고 있는 자동차의 역학 지식 또는 제어 분야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차량의 "동력 계통", "공조 장치"와 함께 자동차와 관련되는 역학문 과목을 중점적으로 공부했습니다.그 결과 3학기 성적을 일등 다시 2등 한번의 성과를 이루고 다양한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앗슴니다.(증빙 것, 2)또 학교에서 국제화의 장학생으로 뽑혔고 America에 한달간 어학 연수를 가기도 했고, 이후 틈틈이 어학 공부를 통해서 토익 시험에서 900점 가까운 성적을 받앗슴니다.(증거 2)편입 후 달라진 학부생 활에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역학과 공업 수학 등의 전문 지식이나 CAD제작 능력에 많은 준비를 했 슴니다. ​ 3. 자동차 공학 분야의 리더로서 세로프게 영역을 개척하는 미래 공학도의 역할 모델을 나의 향후 진로 생각과 관련해서 서술하세요(한 000자 이내)[전기를 사용하는 파워 트레인 시스템에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고 싶슴니다.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WTW(Well-To-Wheel), 연료생산에서 유통 및 주행까지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비교하면 더욱 낮은 온실가스를 배출해 차세대 자동차로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즉, 차세대차는 서서히 전기를 사용하는 파워 트레인을 이용한다는 의견이 나옵니다.재학 시절 대기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인 노후 택배차량용 디젤트럭에 모터와 배터리여서 통합전력제어장치를 장착하는 기술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모터를 기존 구동계로 직접 연결해 출발 시 필요한 동력을 모터로 대체하고 감속 시 모터가 발전기 역할을 하며 회생 제동장치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잦은 주정차로 인한 저연비 궁금증을 해결하고 유해 배출 가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이러한 기술 연구를 위해서는, 배터리의 전력을 관리하는 EPCU이기 때문에, 크기와 무게는 줄이고, 출력이 높은 모터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할 것이다. 따라서 이 분야의 연구를 통해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를 항상 유지하며, 여러 차종에서도 배터리와 모터를 이용한 자동차를 설계하는 것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자동차공학 분야의 리더의 역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먼저 방금 말씀드린 파워트레인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배터리와 모터에 대한 지식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단한 편입 후에는 전기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의 동력원이 되는 배터리를 이해하기 위해 '모터와 발전기', '기계설계' 등의 수업을 들을 예정입니다. 또, EPCU 설계에 관한 효율적인 에그 대지 제어를 위해, 매우대가 주관하는 자동차 SW커리큘럼에 따라서 "프로그래밍", "자동 제어 실습", "차량 동역학 및 제어"와 같은 과목을 수강합니다. 또 대학원에 진학하고 EPCU설계와 모터의 효율에 관한 연구를 통해서 미래 자동차 산업을 견인할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 4. 자기 소개서에 기술한 야키울 단서(물증)서류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하세요(최대 3개까지 작성 가능.개요를 작성한 증빙서류는 원본(또는 원본 대조한 사본을 제출하지 않으면 인정됩니다).※서울 류면, 주제, 활동 기간(0000년 0월 0000년 0월:총 0년 0개월)관련 장소, 관련 기관, 관련 목적(또는 목표)주요 야기 및 결과(400자 이내로 기술)을 증명(물증)서류별로 빠짐없이 작성하세요.※고등 학교 과정 이후의 활동 야기만 인정하는(고등 학교 포함).것.-서울-명:성적 증명서 장학금 수여 증명서-테마:장점으로 고난을 극복한 사례-활동 기간:20일 5년 3월~20일 8년 7월-관련 장소:호서 대학교-관련 기관:호서 대학교-관련 목적(목표):장점의 강화와 고난을 무릅쓰고 자기 계발 및 가는 것으로 향상-주요 야기 및 결과:시스템 설계 과목을 수강하고 프로젝트의 어려움을 장점으로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얻어 학과 일등을 했다. 이후 3학기 중 수석 두번, 차석 한번의 성적을 달성하고 종합 수석을 함.2.-서울-명:어학 연수 이수증 토익 점수, 장학금 상장-테마:어학 실력 향상 및 학업 성적 우수-활동 기간:20일 5년 3월~20일 8년 2월-관련 장소:호서 대학교(TLC-Edmond, Edmond, Oklahoma, U.S.A)-관련 기관:호서 대학교(TLC-Edmond, Edmond, Oklahoma, U.S.A), YBM-관련 목적(목표):편입을 위한 대학 평생 활에서 준비 그 때문에 노력-주요 야기 및 결과:큰일 대학 편입을 위해서 학업에 정진함으로써학과 수석 및 차석을 하고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기.또 국제화의 장학생으로 어학 연수 후 옆, 어학 공부에 노력을 함.3.-서울-명:20일 8 EV트렌드 코리아 방문 확인-테마:EV에 대한 열정-활동 기간:20일 8년 4월~20일 8년 4월-관련 장소:코엑스-관련 기관:환경부-관련 목적(목표):EV대한 지식 습득-주요 야기 및 결과:현재 우리 나라에 판매되었으며 발매가 되는 친환경 자동차를 보고또 어떤 기술이 쓰였는지 알아보기 위하여'20일 8 EV트렌드 코리아'에 참관하다.​ 2단계(면접)​ 한차 통과 후 2차 면접까지 약 3주 정도의 때 로이 있슴니다. 이 기간 중에 면접 준비를 해야 하지만 나 같은 경우 총 4개의 큰 틀에서 버릇을 핬 슴니다. ​ 것.자기 소개서와 관련된 야기 각 질문 항목과 관련한 질문 연령 활동에 대한 질문 등 ​ 2.5대 역학:동력학, 유체 역학, 열역학, 고체 역학, 재료 역학 ​ 3. 현재 사회 문제:미세 먼지, 폴크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등 ​ 4. 자동차와 관련된 야기들:자율 주행 자동차 전기 차, 수소 자동차 휘발유와 디젤의 차이 등 ​ 이 때에는 매우 맏형이 그뎀 나도 큰 도움을 받아 면접을 잘 볼 수 있었던 것 같슴니다. 1차 통과 후 선배가 연락이 와서 너무 대학교에서 만나서 모의 면접식에서 낮부터 밤까지 쭉 버릇을을 대해서 고, 특히 역학적인 부분을 전체 점검하면서 내 것으로 했습니다. 버릇을 하는 노하우우으로는 앞에서 말했다 4개의 큰 틀에서 예상 질문을 작성하여 계속하고 보며 녹음해서 물어보고 실전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말할 정도 준비하 옷슴니다. 단일 단계에서 5배수로 뽑기 때문에 면접이 중요하다는 의견입니다.내가 작성한 예상 질문을 몇개 먼저 걸겠습니다. ​ 2-일)본인만의 강점과 경험이 있나?저의 가장 큰 장점은 리더쉽입니다. 재학 시절 저의 장점인 리더십을 이용 칠로 조별 프로젝트에서 반장을 맡고 처음 접하는 어려운 과제를 내가 먼저 걸려서 다양한 해법을 제시 칠로원들과 함께 풀어 나가고 A+학점을 받고 학기의 성적 1등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 2-2)단점을 어떻게 극복하게 되었을까?저의 단점은 소극적인 성격입니다. 이런 성격때문에 수업을 듣고 이해할수 없는 이야기에 대해서 교수님께 질문을 못하고 혼자 생각하고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조별과제를하면서이런성격과태도로는나중에제가원하는어떤기회가와도제대로잡을수가없다는의견이있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제가 조장을 하고 조원을 이끌면서 많은 선배와 교수님께 직접 조언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학과 일등의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저는 수업이 끝날 때마다 꼭 질문 하나를 교수님께 듣는 연습을 하고 공부를 더 열심히 하는 나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런 라 함을 통해서 큰일대에 편입을 도전하고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4-2. 왜 친환경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가 주목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유해 배출 가스에 의한 대기 오염 때문입니다. 내연 기관에서 디젤과 가솔린의 불완전 연소 과정에서 생기는 이산화 탄소(CO2)탄화 수소(HC)질소 산화물(NOx), 매연(Particle material)등이 대기 오염의 중심인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의 경우 내연 기관에 비해서 같은 주행 거리를 달려도 배출되는 오염 물질이 적기 때문입니다. ​ 5-일)EPCU란 무엇인가?:(Electric Power Control Unit)에 전기 차의 통합 전력 제어 장치입니다. 이는 전기 차 배터리 충전, 그래서 직류인 배터리의 전력을 모터에 필요한 교류로 변환하는 인버터와 LDC(LowDC-DC Converter), 그래서 다양한 센서를 관리하는 VDC(Vehicle Control Unit)으로 되어 있습니다. ​ 5-2)ECU란 무엇인가?:Elextronic Control Unit로 센서를 통해서 취득한 정보를 알고리즘에 따라서 제어하는 자동차의 동력 계통 및 공기 조절 장치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 장비를 제어하는 전자 제어 장치입니다. 전자 제어 때문에 센서를 이용하여 변수를 감지하고 알고리즘에 따라서 처리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 7-일)WTW(Well-To-Wheel)는 무엇인가?:WTW는 에그 땅 발생 단계에서 소비 단계까지의 효율에 대한 개념이다. 즉 내연기관차 운행에서 배출되는 유해 배출가스뿐만 아니라 전기와 수소 발생 단계에서 발생하는 유해 배출가스까지 고려한다는 것입니다.가솔린 기관과 디젤 기관의 차이: 가솔린과 디젤의 최대의 차이는 폭발 행정에 있습니다. 휘발유의 경우 연료와 공기의 혼합기를 압축 행정 후 점화 플러그에서 스파크를 일으켜 점화시키는 반면 디젤은 압축된 고열 공기에 연료를 분사해 자연 착화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디젤 엔진은 연소실이 길고 피스톤이나 가솔린 엔진보다 크고 연소 시 폭발 압력이 높아 토크가 좋지만, 이 때문에 크랭크축의 회전력이 연소실이 짧고 피스톤이 가벼운 가솔린 엔진보다 작아 마력이 비교적 낮습니다. 디젤 엔진이 자연 착화 방식을 이용한 것은 고열에서 쉽게 점화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솔린 엔진보다 높은 열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현, 전기 자동차가 보급되기 어렵다고 판단한 이유는?: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주 원료인 리튬은 지각에서 0.006퍼.센트 비율만 차지하는 희소 원소로 가격이 높아 리튬을 이온화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비용이 소모되면 전기자동차 가격이 증대됩니다. 따라서 전 세계 전기차 보급을 위해서는 기존보다 적은 리튬을 이용해 보다 효율적인 배터리 연구개발을 추진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예상 질문을 거의 60~70개 정도 만들고 녹음해서 들어 보고 달 옷슴니다. 이외에도역학공부를위해서대선배님과함께주요부분을따면서공부하고질문에잘답하기위해서준비했습니다. 면접의요령으로어떤면접이든가장중요한것은처음부터자기소개를하는부분이고이부분만잘하면면접에서반이상먹고들어가겠다는의견을받으면됩니다 나는 약 한분 30초 정도의 분량을 암기해서 면접을 보러 갔 슴니다. 마지막으로반드시교수님께마지막으로하고싶은말을쓰고,질문에대답하지못한것을다시대답하고,나를꼭뽑아야하는이유정도를간단하게설명하시면됩니다.실제의 면접은 매우 대교수 2명과편입생 4명의 그룹 면접식에서 열립니다. 면접에들어가면시험을보고일차통과한일반편입생분들과함께대기실에서순서를기다립니다. 자동차 특별 전형으로 지원한 분들은 같은 교수님이 계신 면접 실로 순서에 맞추어 한 조당 4명씩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상점에 들어가면 순간적으로 정말 긴장되는데, 제가 지금까지 준비했던 것들을 의견하면서 긴장을 풀었던 것 같습니다.제가 알기로는 그 당시 자동차 전형 지원자들 전체와 같은 질문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당시 받았던 질문은 자기소개를 간단히 전기자동차와 수소차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말하라, 방정식을 미분하여 극치와 최대, 최고치를 요구하는 수학의문, 이렇게 질문을 받았습니다. 수학의문의경우에도작년에도면접과함께다시나왔으니다음에지원하시는분들은꼭미분의문을공부하시기바랍니다 수학의 의문을 정확하게 풀어서 정답을 쓰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긴장해서 잘 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자신이 공부하던 야기까지 전체 칠판에 적게 쓰는 것이 좋다.(내가 이렇게 했 옷슴니다.)면접은 20분간 진행되고 모집 요강에 쓰여졌던데, 쵸은이에키 전에 통과한 분들의 말보다처럼 체감상 5분도 되지 않도록 슴니다. 면접을 마치니 정말 허무했어요. 이렇게 쉽게 끝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준비한 것이 일 00이라고 하면 그 순간에는 한 0번 보이고 안 주어 나온 듯하앗슴니다. 전날 너무 긴장해서 거의 잠을 못 잤는데 단 한 순간에 끝났다고 생각하니 너무 아쉽고 느낌도 별로였어요. 면접이라는것은정말긴장하고답이없는시험같은건데수동전에학교에서교수님들과면하고다음을하러간다는생각으로편하게의견하고보러가시면좋겠습니다마지막으로 저는 대학입학때부터 쭉 편입을 하고 싶었습니다. 수능시험을 보고 난 후 마음에 들지 않는 점수를 받아 재수를 할까 하다가 현역에 들어가 편입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대학 입학 후 좋은 친구도 많이 사귀고 성적도 4점대 이상으로 계속 받으면서 좋은 경험을 했 슴니다. 한학년을 마치고 군 제대 후 2학년 한학기부터 저의 진로에 대해서 의견을 많이 하고 내가 쵸은이에키하고 싶은 일을 다시 한번 우이셍각보게 나름 옷슴니다. 원래의 생각은 2학년 2학기까지 마치고 일년 휴학을 하면서 편입 준비를 하는 것이었지만 왠지 나에게 주어진 기회를 한번 버리고 2학기를 하면서 편입 준비를 하고 보기로 했 슴니다. ​ 2학기 개학하며 한학년 때 학교 선배가 한 이에키이 의견이 나오고 데당히데 자동차 특별 전형에 관해서 몇년 만에 선배한테 연락을 드렸었는데 다행히 선배는 느낌이 좋게 나를 받매우면서 데당히데에 있던 다른 선배와 연결을 만들어 주쇼쯔슴니다. 이때부터 아주 대선배의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응원해 줄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특별전형에 대해 이름만 알고 있을 뿐 정확한 정보나 팁을 얻기 어려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선배가 바쁜 와중에 전화로 상, 다음 회에도 얘기해주며 편입에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선배와 쟈소소 처음 돛을 약 5도 정도 받고 정자 소소를 완성할 수 있고 지원서와 증빙 서류를 학교에 보내고 일차 통그와울 기다리게 되옷슴니다. 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라서 조별 과제와 함께 자소서를 쓰고 증빙서류를 정리하려니 정말 힘들었는데 떨어지더라도 후회없이 하려고 저 혼자 채찍질 한 것 같아요. 마지막 자소서를 학교에 보낼 때 속이 후련했어요. 1차 통과에서 떨어져도 만족할 만큼 준비했기 때문에 그다지 미련은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학기가 끝나고 기숙사의 짐을 빼고 친정에 와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서 놀면서 1차 통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먼저 발표되었을 때도 저는 친구들과 있었지만, 친구들 몰래 통과확인을 해서 친구들에게 자랑했던 기억이 납니다. 전체 지원자 33명 중 20등 안에 들어온 것이었지만 그래도 관문 하나를 통과한 생각 이오 쯔슴니다. 선배에게 통과의 소식을 알리고 그 이후 선배의 연락을 받으면서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1월에는 토익 점수를 낮추기 위해 학원을 다녔지만 1차 통과 후에는 거의 못 갈 정도로 계속 버릇이 있어요. 엄청난대학에서선배님을직접만나 모의면접을보고나서 그이후로면접전날선배님을만나 역학공부를하고면접에나올수있었습니다면접오항시실은떨려서잠도못자고준비를하고학교에갔습니다 면접후에는 느낌과 동시에 제가 지금까지 준비한 것을 모두 보여주지 못했다는 아쉬움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면접을 마치고 최종 발표까지 약 한 0일 정도로 기간이 있지만 이 기간 정신 상태에서 발표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슴니다. 친구들과 놀 때도 감정의 한쪽이 떨어져 버릴까 봐 걱정이 되었다.최종 합격 발표날 집에서 규대를 하면서 발표 가끔 기다렸어요. 수험번호와 생년월일을 기입하고 조회버튼을 눌렀을 때, 그 때의 느낌은 정말로 이야기로 포함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통과 두 글자를 봤을 때 소음하고 순간적으로 만감이 교차해서 눈물이 났어요. 사실 면접을 잘 못 본 것 같아서 떨어질 것 같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후 학교에 등록하여 부모님과 친구들, 그것을 위해 제가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배님께 축하를 많이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통과수기입니다.마지막으로, 앞으로 엄청 큰 자동차 전형에 편입될 전형에 관심있으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꼭! 답을 남겨주세요. 바로는 답장드릴 수 없습니다만, 가능한 한 가끔, 제가 아는 한 답장 드리겠습니다.지리멸렬하고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꼭 가지고 있는 꿈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 감사하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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